288 0 0 2 146 0 3년전 0

성경통독114(새번역) 셋째 읽기

1년에 1독 4번 읽는 효과?!

성경통독은 어렵다! 반복되는 부분(모세오경, 열왕기-역대서, 사복음서 등)을 읽다보면 어느새 지루함을 이겨내지 못합니다(물론 정밀하게 보면 매우 다르지만). 이런 문제를 풀기 위해 1년을 사분기로 나누어 창세기-요한계시록까지 분기마다 읽을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창세기를 창조, 아브라함/이삭 /야곱/요셉으로 사분할하고, 사도행전은 예루살렘교회/팔레스타인 교회/바울의 전도여행/바울의 로마여행으로 나누고, 계시록은 일곱 교회/일곱 인/일곱 나팔/일곱 대접으로 나누었습니다. 1년에 1번 통독하지만 4번 읽는 효과를 누린다고 해서 성경통독 114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성경통독 114는 두 가지 유익을 줍니다. 첫째는 속도입니다. 한 분기에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읽는 듯한 느낌을 얻습니다. 둘째는 재..
성경통독은 어렵다!
반복되는 부분(모세오경, 열왕기-역대서, 사복음서 등)을 읽다보면 어느새 지루함을 이겨내지 못합니다(물론 정밀하게 보면 매우 다르지만). 이런 문제를 풀기 위해 1년을 사분기로 나누어 창세기-요한계시록까지 분기마다 읽을 수 있도록 배치하였습니다. 창세기를 창조, 아브라함/이삭 /야곱/요셉으로 사분할하고, 사도행전은 예루살렘교회/팔레스타인 교회/바울의 전도여행/바울의 로마여행으로 나누고, 계시록은 일곱 교회/일곱 인/일곱 나팔/일곱 대접으로 나누었습니다. 1년에 1번 통독하지만 4번 읽는 효과를 누린다고 해서 성경통독 114라는 이름을 붙였습니다.
성경통독 114는 두 가지 유익을 줍니다. 첫째는 속도입니다. 한 분기에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읽는 듯한 느낌을 얻습니다. 둘째는 재기입니다. 분기별로 다시 시작할 기회를 줍니다.
성경통독 114를 통해 꿀송이보다 달콤한 말씀을 날마다 먹는 기쁨을 누리시길 기도합니다.
조병수
총신대학교와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공부한 후, 독일 뮌스터 대학교 신학부에서 Martin Rese 교수의 지도로 ‘선지자보다 큰 자: 세례자 요한 연구’ 라는 제목으로 박사학위(Dr. theolo.)를 받았다. 모교인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에서 신약학 교수, 총장으로 사역하였고, 현재는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명예교수와 프랑스 위그노 연구소 대표로 섬기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